이 글에서는 매일유업 주가 분석과 전망을 기업정보와 현재 시장 상황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전, 기업의 재무 상태와 사업 모델, 성장 가능성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 전체를 이해하려면 경제 동향과 산업 트렌드, 경쟁사의 상황을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최신 뉴스와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신다면 매일유업 주가 전망을 예측하는 것이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매일유업 주가 변동 추이 살펴보기
매일유업 기업 분석
매일유업의 대표자는 김선희, 김환석(각자대표) 이며 2017/05/01 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2017/06/05 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전체 종업원 수는 2,012명 입니다. 본사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을 위해서는 매일유업의 제무제표와 재무 비율 그리고 경영진의 역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업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 시장 수요, 차별화 요소를 면밀히 분석합니다. 매일유업의 전체 기업 순위는 [관련 데이터 없음]입니다. 매력도 평가는 [관련 데이터 없음]입니다. 현재 경제 상황과 리스크를 평가했을 때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분석 빅데이터 2094개 기업에 포함되지 않는 종목은 순위 관련 데이터가 없는 경우입니다. 데이터가 없다는 것은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적다는 의미이지 규모가 작은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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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주가 정보
매일유업의 현재 주가는 37,650원입니다. 전일 대비 -250원 이동한 모습입니다. 시가 총액은 2973억 원이며 발행 주식은 총 7,843,638주 입니다. 외국인이 보유한 비중은 13.00%입니다. 매일유업 기업의 영업이익은 억 원을 달성했으며 배당 수익율은 2,953% 입니다.
단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에는 시가 총액과 장중 거래량도 살펴봐야 합니다. 매일유업의 시가 총액은 2973억 원이며 장중 거래량은 5,822원 을 기록했습니다. 대주주의 정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유업 주식 결론
소비 침체 영향으로 성장 정체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12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동사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6%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2024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8.4% 감소. 소비 침체 영향으로 판매 수량이 줄어 매출은 소폭 감소함. 반면 마케팅 비용 축소와 비용 효율화, 판매채널 변화 등을 통해 영업이익은 증가함. 하반기 매출은 신제품 출시와 판매채널 다변화 등을 통해 확대가 기대되며, 영업이익은 효율적인 비용 집행과 수익성 중심의 제품 운영으로 수익성 확보에 집중할 예정임.
주식은 돈을 벌기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여러 종목에 분산하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손실을 줄이려면 손절 기준을 정하고 특정 손실 수준에서 자동으로 매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외부 변동성에 차분히 대처하고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금을 일정 부분 유지하는 것이 특히 필요합니다.
매일유업 단기 변동성에 일희일비하면 좋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면서 일정한 금액을 꾸준히 운용하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익이나 배당은 다시 투자하여 복리 효과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매일유업 주가와 기업 분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행동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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